본문 바로가기
식사합시다

입맛 없을 때 초간단 칠갑농산 감자수제비 후기

by 정보 공유기 2024. 3. 31.

저녁에 뭐 먹을까 하다 입맛도 없고 해서 냉장고에 있는 간단하게 감자수제비나 먹자고 해서 초간단으로 후딱 만들고 맛 나게 먹었네요. 제가 만들어 먹는 방법과 칠갑농산 감자수제비 후기 남길게요.

 

 

 

 

 

입맛없을때 초간단 칠갑농산 감자수제비 후기

 

칠갑농산-감자수제비-참고-이미지
칠갑농산 감자수제비

 

마트에 갔는데, 2KG 대용량 감자수제비가 있어 입맛 없을 때 가끔 해 먹을 때 좋을 거 같아 구매를 했네요. 가격은 8천원대 중반 정도인데, 인터넷 보니 5천 원 대네요. 비록 택배비가 붙긴 하지만요. 먼저, 칠갑농산 감자수제비 정보를 알아볼게요.

▣ 칠갑농산 감자수제비 정보

감자수제비-영양정보감자수제비-원재료명
칠갑농산 감자수제비 영양정보 및 원재료명

본 식품의 총 내용량은 2,000G으로 대용량이에요. 그리고 100G당 247칼로리인데, 100G 기준 나트륨은 787mg, 탄수화물 54g, 당류 7.5g, 지방 0.3g, 틀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1g, 단백질 7g, 콜레스테롤 0mg으로 되어 있어요.

이번엔 재료를 살펴보자면 밀가루와 감자전분, 약간의 간을 위해 정제소금, 주정, 혼합제제로 되어 있는데요. 국산은 정제소금밖에 없도 다 외국산이네요. 밀은 호주산이고 감자전분은 덴마크나 폴란드, 핀란드 등이 원산지예요.

 

2024.03.31 - [건강 상식] - 감자전분 효능과 부작용 하루 권장량과 영양정보 알려드릴게요.

 

감자전분 효능과 부작용 하루 권장량과 영양정보 알려드릴게요.

보통 감자는 쪄서 섭취를 합니다. 하지만 감자를 전분형태로도 많이 애용하시는데요. 이렇게 전분형태로 섭취를 하면 뭐가 좋은 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감자 전분 ▣ 감자전분이란? 감자전분

myhouseceo.tistory.com

 

 

감자수제비-저리법-안내문
감자수제비 저리법 안내문

감자수제비 겉면에 조리법이 나와 있는데요. 조리법은 뭐 간단하지요. 멸치육수를 내고 거기에 야채 대충 송송 썰어서 넣고 얼큰하게 먹을 거면 청양고추 1개 썰어서 넣고, 고춧가루 뿌려서 먹으면 되지요.하지만 좀 더 맛나게 먹으려면 다른 조미료를 가미해야 합니다.

▣ 감자수제비 레시피

그릇에-있는-감자수제비
감자수제비 준비

먼저, 먹을 만큼 감자수제비를 그릇에 담았어요. 저희 가족은 남편이랑 저랑 딸 이렇게 3명이라 저 정도만 했어요. 다만, 생간 외로 양이 적으니 본인이 생각한 거보다 좀 더 담아야 해요. 한주먹 정도면 좋을 거 같아요.

노브랜드-진한-육수-한-알-참고-이미지노브랜드-진한-육수-한-알-참고-이미지
노브랜드 진한 육수 한알 깊은맛

그리고 노브랜드표 마법의 육수 한 알 2개를 뜯어 냄비에 넣어 줍니다. 이 육수 한알이면 요리의 50%는 다 된 거 같아요. 너무나 고마운 육수 한알이에요.

우려낸-육수육수가-담긴-냄비에-감자수제비를-넣고-있는-사진감자수제비에-대파를-넣는-모습
감자수제비와 대파를 투척

물이 끓으면 아까 준비한 감자수제비를 넣어 줍니다.그리고 미리 썰어놓은 대파를 넣습니다. 원래는 당근이랑 애호박을 쏭쏭 썰어서 넣었는데, 냉장고를 보니 없네요. 그래서 뭘 넣을까 고민하다가 교자만두를 넣었어요.

노브랜드-교자만두-참고-이미지교자만두를-냄비에-넣는-모습
노브랜드 육집가득한 교자만두

이 노브랜드 육즙 가득한 교자만두는 기름에도 튀겨 먹고 라면에도 넣어먹고 정말 여러모로 쓸모가 있는 녀석인데, 대파만 넣어먹으면 심심할까 봐 같이 넣어줬어요.

간마늘을-감자수제비에-넣ㄴ는-장면청양고추를-감자수제비에-넣는-장면
마늘과 청양고추 투척

저기에 약간의 간 마늘과 좀 컬컬하게 먹기 위해 청양고추 몇 조간 추가해 줬어요. 저 정도 넣어도 아이도 먹을 정도로 그렇게 맵진 않습니다.

샘표-국시장국-참고-이미지
샘표 국시장국 멸치다시마 국물 농축액

 

국시장국 1숟가락

다시마 1 티스푼

미원 반티스푼

 

이제부터 간을 해야 하는데요. 저기 육수 2알을 넣었다고 하여 간이 다 된 것은 아닙니다. 제가 맛을 맞추는 방법은 뭐 없어요. 그냥 저 국시장국을 먼저 성인 숟가락 1스푼 정도만 넣습니다. 그리고 다시마 반스푼과 절대로 빠질 수 없는 미원 티스푼 정도만 넣어요. 그리고 간을 보고 저 국시장국을 조금 더 추가해 줬어요.

 

저 국시장국은 정말 너무너무 유명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 애용하는 거 같아요. 혹시 안 써보신 분은 한번 써보세요. 특히, 국수 해 먹을 때 너무너무 좋아요. 정말 강추합니다.

 

 

완성됨-감자수제비
감자수제비

 

이렇게 완성을 했는데요. 저 조미료와 국시장국이면 맛이 안 날 수가 없어요. 국물도 진하고 저 수제비도 쫀득쫀득하니 맛나요. 

 

 

막상 글로 적으니 저리 길어 보이지 실제로는 정말 간편합니다.

 

육수 2알에 물을 끓인다.

물이 끓으면 감자수제비와 대파 등 야채를 넣는다.

좀 끓으면 국시장국 + 다시마 + 미원을 넣어 간을 한다.

그리고 팔팔 끓으면 그때 드시면 됩니다.

 

 

입맛 없을 때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