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사합시다

카페 덕기 익산에 있는 대형카페 -바나나 하우스 동남아 분위기 카페

by 정보 공유기 2024. 4. 14.

이번에 친정 집인 익산에 내려가 저녁을 먹기 전 익산에서 유명하다는 카페 덕기에 다녀왔어요. 지금까지 제가 카페를 많이 다녀보진 않았지만, 이렇게 신성한 카페는 처음이었네요. 무슨 동남아에 있는 카페에 온 줄 알았어요. 자세한 후기 알려드릴게요.
 
 

카페 덕기  기본정보

전북 익산시 덕기 1길 104, 카페 덕기
11:00 - 20:00(라스트오더 19:30)
0507-1352-2503
 

카페덕기-편의시설-참고-이미지
카페 덕기 편의지설 및 서비스(네이버 카페 덕기 홈페이지 출처)

 
다만, 애완동물 동반 시에는 실내 공간이 이용이 불가하고 야외나 바나나하우스만 이용이 가능해요. 그리고 바나나하우스  내에서 애완동물과 산책은 안 되고 자리에서 안고 있어야 하니 참고 바라요.
 

덕기카페-2층-구조-참고-이미지
덕기카페 2층 구조

보시기 편하게 이미지를 반대로 했네요. 위 주소를 찍고 오시면, 바로 앞에 1 주차장이 있고, 여기가 꽉 찼으면 카페 덕기 2층과 3층 쪽에도 몇 대 주차할 정도의 공간이 있어요. 당연히 주차는 무료랍니다.
 
 

카페덕기-메뉴판-참고-이미지01카페덕기-메뉴판-참고-이미지02
메뉴판

 
가격은 그냥 무난합니다. 요즘 예쁘게 꾸며 놓은 대형 카페는 다 저 정도는 되는 거 같아요. 왼쪽 메뉴판 보시면 청진지향과 바나나는 카페 주인이 직접 재배를 한다고 적혀있죠? 그래서 카페 덕기의 시그니쳐는 바나나셰이크하고 청진지향 음료랍니다.
 

카페덕기-디저트-이미지-01카페덕기-디저트-이미지-02
디저트 진열대

 
저희 가족은 저녁 식사 전에 잠시 방문한 거라 커피만 주문하고 디저트는 주문을 하지 않았네요. 디저트는 위에 이미지처럼 주문하는 곳 바로 옆에 진열되어 있어요. 바나나 푸딩이나 반니라 휘낭시에, 유자 파운드 등이 진열되어 있어요.
 
 

카페 덕기 요청사항

  • 카페 덕기는 바나나 하우스와 정원으로 가는 티켓이 있는데, 1인당 1잔를 주문해 주셔야 해요. 이케 티켓이네요.
  • 그리고 바나나하우스와 정원은 주문을 한 후에 입장하셔야 합니다.
  • 그리고 카페 덕기 전 구역은 금연이에요. 아이들이 많이 뛰어노는 곳이라 전 구역 금역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요.
  • 그리고 외부음식은 절대로 금지입니다. 이 정도는 에티켓이겠죠?
  • 그리고 애완동물은 목줄과 배변 관리만 잘해주시면 매장 내부 제외 바나나 하우스와 야외, 옥상 이용가능합니다.
  • 그리고 옥상은 노키즈 존이에요. 12세 미만의 아이는 옥상 및 계단 이용 불가예요. 그 이유는 사고 위험 때문이니 참고 바라요.

 

카페 덕기 외부 내부 인테리어

 

카페덕기-건물-이미지카페덕기-야외-참고이미지-02
카페 덕기 외부

건물 앞 1층 야외 주차장에 주차한 후 오르막 길을 올라오면 이렇게 카페 덕기 건물이 나옵니다. 그리고 왼쪽 편에는 오른쪽 사진처럼 야외 산책코스로 이어지고요. 저 산책 코스 안도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게 잘 꾸며 놨더라고요.
 
처음에는 "그저 평범하네" 하고 들어가 주문을 한 후 오른쪽 문 안으로 갔는데요. 그 오른쪽 하우스 건물 안은,
 

카페더기-바나나하우스-내부-참고-이미지카페더기-바나나하우스-내부-참고-이미지-01
카페 덕기 온실 바나나 하우스 내부
카페덕기-온실-바나나하우스-내부-단체석카페덕기-온실-바나나하우스-내부-바나나-나무에-열린-덜익은-바나나
카페 덕기 온실 바나나 하우스 단체석과 바나나 열매

 
위 사진과 같이 바나나 나무가 엄청 많았어요. 처음에는 나무를 만든 줄 알았는데, 저 나무들이 진짜 살아있는 바나나 나무였어요. 세상에나, 무슨 동남아에 있는 카페에 온 줄 알았네요. 그리고 밑에 편백나무인 거 같은데, 그 냄새가 은은하게 올라왔어요.
 
이런 카페는 처음이라  정말 신선했어요. 그리고 저희가 갔을 때에는 각 나무마다 아직 덜 익은 바나나 주렁주렁 열려 있었네요. 처음엔 이거 가짜인가 했는데, 다 진짜로 열린 거였어요.  이렇게 하우스로 잘 관리하면 익산에서도 바나나를 재배할 수 있는 것을 처음 알았어요.
 
그리고 바나나 하우스에는 저렇게 단체석도 준비되어 있어서 나중에 모임 같은 거 추진할 때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카페덕기-업주-방송프로그램-출연-참고-이미지
나는 농부다 출연!

그리고 카페 사장님이 NBS 프로인 나는 농부다 290회에 출연을 하셨더라고요. 익산의 백종원을 꿈꾼다고 하셨나 봐요!
꼭 이루시길 바라요!
 

카페덕기-청진지향-포토존-참고-이미지
청진지향 포토존

위 장소는 건물 가운데 외부에 있는 청진지향 나무가 있는 포토존이에요. 예쁜 청진지향이 주렁주렁 열려 있어요. 여기서 아이들 사진 한 컷 했네요.  
 
그리고 저 끝 부분에 옥상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어요.

카페 덕기 옥상

 
 계단을 올라오시면 이렇게 주차장으로 가는 길이 있고 오른쪽에는 야외 테이블이 있답니다. 저희가  방문한 날에는 날씨가 너무 좋아서 옥상에서 멀리 경치를 구경하니 힐링도 되고 좋았네요.
 
 
 

카페덕기-아이스아메리카노-참고-이미지카페덕기-아이스바닐라라떼-참고-이미지
카페 덕기 아이스 아머리카노와 아이스 바닐라라떼


저희 가족은 어른들은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바닐라라떼로 통일하고 저희 딸은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조카는 착즙진지향주스를 마셨어요. 커피들은 그냥 보통 맛이고요. 아이스크림은  딸이 먹다 남은 거 먹었는데, 괜찮았어요. 

 

그리고 착즙진지향주스는 조카가 마셔서 맛은 못 봤는데, 색깔도 진하니 맛있다고 계속 빨대로 빨아먹더라고요. 그래서 맛있냐고 하니 너무 맛나다고 하더라고요. 이건 제가 마셔본 것이 아니니 그냥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