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오감 논산 딸기 구매 후기

by 정보 공유기 2024. 3. 28.

봄철 과일하면 무슨 과일이 생각나시나요? 저는 봄 하면 딸기가 생각이 나는데요. 이 딸기가 먹고 싶어 쿠팡을 검색하니 오감 논산딸기가 실해 보여 한번 구매를 해 봤습니다. 가격도 5천 중반 정도인데, 가격 대비 괜찮은 거 같아 이렇게 후기 남기네요. 자세한 후기 알려드릴게요.

오감 논산 딸기 구매 후기

▣ 오감 논산 딸기 윗단 부분

 

 

전날 주문을 하니 아침에 떡 하니 문 앞에 배송을 하고 물건이 도착했다는 문자를 보고 후다닥 배송박스를 열어봤습니다. 딸기 크기는 전체적으로 비슷한데요. 그 크기가 저희 남편 엄지손가락 맨 위에 마디 3개 합친 정도예요. 그렇게 크지도 않고 작지고 않은 크기정도로요.

윗단 딸기 상태는 2개 정도 약간 상한 거 빼고는 다 상태가 좋았네요. 하지만 보통 윗단은 상태 좋은 딸기만 놓기에 밑에 단도 바로 확인해 봤습니다.

 

 

▣ 오감 논산 딸기 아랫단 부분

위에 사진은 밑에 단에 있는 딸기인데요. 보통 위에는 실한 크기의 딸기들을 놓고 밑에는 자잘한 딸기만 넣어 놓기에 위에 거 다 걷어내고 밑에 것도 봐봤습니다.

 

 

다행히 상태가 나쁘지는 않았는데요.  플라스틱 포장지 밑부분을 보려고 해도 딸기가 상할까 봐 저렇게 불투명 포장지를 깔아놨기에 마트 같은 곳에서는 쉽게 볼 수가 없지요. 인터넷 구매 역시 인터넷상의 상품 이미지와 리뷰 이미지로만 구매 여부를 판단해야 하기에 좀 어려운 면이 있는데요. 

 

제철이라 그런지 하단에 있는 딸기도 상태가 좋았어요. 크기도 위에랑 비슷한 크기이고요. 일단 맛을 봐야 하니 딸기를 씻어 보겠습니다.

 

 

- 딸기 씻는 법 -

원래  딸기가 흙이 묻을 수 있기에 찬물에 살짝 담가 흙이나 이물질을 부드럽게 풀어줘야 하는데, 제가 받은 제푼은 흙 같은 게 없어 패스했습니다.

 

그리고 꼭지를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딸기를 넣고 30초 정도 꼼꼼하게 헹궈주세요.

 

아이도 같이 먹으니 저는 과일 씻는 세제를 이용하여 깨끗이 세척을 했네요.

 

그 외 잔류 농약을 제거하는 방법은 소금물이나 식초물에 딸기를 대략 30초 정도 담가둔 후 깨깨스한 물로 2번 씻어 내는 방법이 있는데요.

 

각 비율은 물 1리터에 소금 1큰술, 식초도 1리터의 물에 식초 2큰술 정도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깨끗한 물로 2번 이상 헹쿼 소금이나 식초를 깨끗하게 제거하면 세척은 끝이네요.

 

저는 소금물로 딸기를 헹궈냈어요.

 

 

자 이렇게 씻은 딸기를 먹어봤는데요. 제철이라 그런지 당도가 높았어요. 딸기 잘못사면 진짜 물에 불려둔 것 같은 맛도 나는 경우가 있는데, 당도는 확실히 좋았네요.

 

이번엔 딸기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 딸기 효능

딸기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그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딸기에 함유된  비타민 c와 안토시아닌이 피부를 좋게 한다.
  • 딸기에 함유된 엽산이나 망간 등이 면역력을 강화 시킨다.
  • 딸기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 딸기에 있는 폴리페놀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등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요.

 자세한 효능은 아래 포스팅 내용 참고하세요!

2024.03.28 - [건강 상식] - 딸기는 어디에 좋아요? 딸기 효능

 

딸기는 어디에 좋아요? 딸기 효능

봄이면 생각나는 게 딸기인데요. 이 딸기가 작아도 우리 몸에 정말 많은 도움을 주는 녀석입니다. 고혈압에 도움을 주고, 당뇨환자들이 먹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과일 중 하나이며, 피로 해소 및

myhouseceo.tistory.com

 

 

 

마무리

이렇게 쿠팡에서 구매한 오감 논산딸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딸기의 철이 온 만큼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딸기 많이 섭취하세요!